General Knowledge Memories/Definition

그래픽 카드 RTX? OC? LHR? 은 무엇인가요?

친절한올드보이 2021. 7. 6. 18:24
반응형

 

 

RTX

그래픽카드 제조 회사인 엔비디아에서 모델 2000대를 출시하면서 GTX -> RTX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R은 레이(Ray)를 뜻하는 것으로서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는 뜻 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이란 컴퓨터로 현실의 빛의 움직임을 모방해 실제 같은 그림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다. 현실 속에서는 물체와 물체는 서로 반사하면서 간접적으로 조명이 되기도 하고 그렇게 빛이 산란하며 표면의 질감을 만든다. 우리가 세상을 보는 것도 반사된 빛을 통해서다. 그리고 그림이란 그 빛을 그리는 것이다.

 

2000번대 이후의 그래픽카드를 구매한다면 기본적으로 RTX이기 때문에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될 부분입니다.

 

 

OC

Over Clock을 뜻하는 것으로서 기본 클럭을 공장에서 생산 단계에 높혀서 제조한 모델을 말합니다.

같은 모델에서도 OC모델과 아닌 모델이 있는데, 아닌 모델은 오버클럭이 안된다는 의미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 구매하실 모델의 클럭 정보를 참고하여 관련 오버클럭이 되는 클럭인지를 확인해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LHR

Lower Hash Rate를 뜻하는 것으로서 이더리운 해시 레이트를 절반으로 줄여 출시한 모델 입니다.

코인 채굴자들이 그래픽 카드를 싹쓸이 하여 실제 게이머들에게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엔비디아에서 조치를 취하여 발표한 모델에 붙습니다. LHR 버전으로 출시하는 제품은 RTX3060, 3060Ti, 3070, 308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