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Memories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친절한올드보이 2023. 10. 18. 23:22
반응형

부자가되는 법을 알려주는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책을 읽고 서평을 기록 합니다.

5가지 법칙에 의해 심플한 이야기로 풀어 썼기 때문에 책은 술술 읽혀 나가는 편이였습니다.

 

 


<서평>

사이토 히토리는 일본의 대표적인 재벌로, 그의 누적 납세액은 일본 최고 기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고, 오직 자신의 아이디어로 성공을 거둔 것으로 유명하다.

그가 쓴 책인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은 2003년에 출간된 이후, 일본에서만 1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이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한 사이토 히토리의 노하우를 담고 있다.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담고 있다. 사이토 히토리의 성공 노하우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다섯 가지 법칙

 

1. 일천 번의 법칙

어떤 일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1,000번 이상 반복해야 한다는 법칙이다. 이 법칙은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하기 위해서는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1. 세상은 단순하고 복잡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돈과 건강한 몸, 다정하고 풍요로운 마음이 있으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2. 돈이 없으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에게 머리를 숙여야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어서는 안 된다. 진심 어린 미소를 짓다 보면 나쁜 사람과 저절로 멀어 질 것이다.
  3. 타인의 자존감을 높여 주면 나의 인생이 반짝이게 된다. 많이 칭찬 하면 모두의 인생이 한층 풍요로워 질 것이다.
  4. 마음의 크기는 컵 한 잔 정도이다. 아름다운 말로 컵 안에 깨끗한 물을 담아 보면 반드시 행복한 인생을 누리게 될 것이다.
  5. "정말 감사합니다.", "나는 참 행복해", "못 할 것도 없지". "난 참 풍족해" 이런 긍정적인 말을 입버릇처럼 하면 일천 번의 법칙이 당신의 마음을 깜짝 놀랄 정도로 아름답게 해 줄 것이다.
  6. 노력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 억지로 하는 노력은 오히려 불행을 가져오게 된다.

 

 

2. 운의 법칙

운은 노력의 결과라는 법칙이다. 노력을 많이 하면 할수록 좋은 기회가 찾아오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는 것이다.

  1. 운이 좋다는 말을 입버릇처럼 하면 저절로 운이 좋아 질 것이다. 어느새 좋은 운이 당신 앞에 성큼 다가올 것이다.
  2. 운 좋은 사람 곁에 머물면 '운의 파동'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3. 부부란 성격이 전혀 다른 두 존재의 만남이기에 상대를 바꾸려 들지 말고, 있는 그대로 사랑해라. 영혼의 단계가 성큼 올라갈 것이다.
  4. 보통 사람들보다 목소리가 조금 큰 인물이 성공한다. "못할 것도 없지"라는 말을 여러 번 소리 내어 해 보면 어느새 적극적인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5. 말은 파동이다. 말이 바뀌면 운이 좋아진다. 좋은 말을 입버릇으로 만들면 자연스레 건강이 좋아지고, 있던 병도 낫게 될 것이다.
  6. 주변의 응원은 다이아몬드보다 소중하다. 남들에게 도움을 주고, 항상 사랑 받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 해 보자.

 

 

3. 균형의 법칙

돈, 건강, 마음이 조화를 이루어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법칙이다. 돈만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며, 건강과 마음도 함께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1. 부자가 되는 법을 기꺼이 주변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면 '균형의 법칙'이 작용하여 세배의 이득이 되돌아 올것이다. 반대로 인색하게 굴면 반드시 가난해 질 것이다.
  2. 세무서 직원들은 돈을 잘 버는 사람에게만 다가간다. 그러니 '복의 신'과 다름 없다. 유쾌하게 돈을 벌고 즐겁게 세금을 내면 풍요로운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다.
  3. 필요로 하는 아이디어는 '이끌림의 법칙'에 의해 우주의 중심에서 나를 찾아온다. 머릿속으로 계속 생각해보면 대답이 자연스럽게 다가올 것이다.
  4. 어려움을 만났을 때 혼자 해결하려 들지 말고 주변의 사람들과 충분히 상의하면 누군가가 해답을 줄 것이다.
  5. 색깔은 현재 모습을 표현한다. 화사한 색의 옷을 입으면 '색깔의 법칙'이 당신을 행복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겉모습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4. 가속의 법칙

일단 성공의 기틀을 마련하면, 그 이후에는 성공이 더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법칙이다. 처음에는 노력이 많이 필요하지만,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면 그 이후에는 노력의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1. 목표를 정하면 그것을 끈으로 묶어서 잡아 당겨라. '가속의 법칙'으로 순식간에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을 것이다.
  2. 목표를 달성하면 그 자리에서 쉬지 말고 곧바로 다음의 큰 목표를 향해 가라. 가속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가속의 법칙'의 핵심이다.
  3. 언제든 즐겁게 일 하고 진지함을 버리고 세상을 즐겁게 대하면 세상도 나를 유퀘하게 대해 줄 것이다.
  4. 최종 목표를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아라. 묵묵히 에너지를 쌓다 보면 곧 큰 힘이 되어 당신의 등을 떠밀어준다.
  5. '가속의 법칙'과 함께 찾아오는 것이 '도미노 현상'이다. 도미노 현상이 작용하면 좋은 일이 차례로 일어나 순식간에 소망이 이루어 질 것이다.

 

 

5. 78점의 법칙

78점만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법칙이다. 완벽을 추구하기보다는,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하면 그걸로 만족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라는 것이다.

  1. 완벽한 사람은 없다. 실패하는 건 당연한 일이다. 부족한 점을 개선해 나가면 점점 성장하게 될 것이다.
  2. 불완벽주의자가 되어라. 완벽주의자는 미움만 받고 절대 성곡하지 못한다.
  3. 아이를 칭찬으로 키워라. 자주 꾸중하고 반성을 강요하면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이 되고 말 것이다.
  4. 세상 모든 일은 78점이 만점이다. 나머지 22점은 개선을 위한 여유분이다. 개선점이 있기에 미래는 항상 현재보다 희망적이다.
  5. 활달한 사람이 인기가 많듯이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행동해라. 결점도 매력으로 바꿀 수 있다.
  6. '힘든 일은 없다.'라고 생각해라. '괜찮음의 파동'으로 사람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게 될 것이다.
  7. 경제가 어렵더라도 '괜찮음의 파동'이 있으니까 괜찮다
  8. 회사에서 사장님과 마주치면 가까이 다가가라. '성공의 파동'을 느낄 수 있다.
  9. 배우자를 존중해라. 가정에 행복이 찾아들게 될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

나는 이 책을 읽고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부자가 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사이토 히토리는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고, 자신의 아이디어로 성공을 거둔 것으로 유명하다. 이는 부자가 되는 데에는 특별한 재능이나 조건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다.

사이토 히토리가 강조하는 일천 번의 법칙은 노력과 끈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어떤 일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다.

 

돈, 건강, 마음이 조화를 이루어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사이토 히토리가 강조하는 균형의 법칙은 돈만 있으면 행복해질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건강과 마음도 함께 중요하다.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가이드가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