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Technology Memories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하기

친절한올드보이 2017. 12. 21. 11:59
반응형

구글 검색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등록하시어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해 봅시다.


  1. 구글의 서치 콘솔(Search Console)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 해야 합니다. 
  2. 서치 콘솔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 입니다.





  3. [웹사이트] 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 하고 [속성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그 다음 화면으로 소유권 확인에 대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소유권 확인을 하기 위해 메타태그를 자신의 블로그에 추가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구글 검색기가 메타태그를 확인하여 등록자의 소유가 맞는지를 확인 하게 됩니다. 이 소유권 확인을 않하게 되면 구글에서 검색이 안됩니다.

    [권장방법]의 방법은 파일을 웹서버 루트에 업로드해서 확인하는 것인데, 직접 웹서버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면 불가능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는 [대체방법] 을 선택하여 [HTML 태그] 를 선택 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계정과 연결된 메타태그가 나오는데,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메인페이지 HTML 페이지에 붙혀 넣기를 해야 합니다.






  5. 티스토리의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 메뉴를 클릭 합니다.





  6. 아래 화면과 같이 HTML 편집창이 나옵니다. 태그를 조금은 아시는 분이라면 아주 쉽게 넣으실 수 있습니다.
    (뭐~! 1도 모르시는 분도 쉽게 넣으실 수 있어요..ㅎㅎ)

    <head> 와 </head> 사이에 아까 복사해 두었던 HTML 메타태그를 붙혀넣기 하시고, [저장]을 누릅니다.
    저와 똑같은 위치에 붙혀넣기 하셔도 됩니다.




구글 검색 로봇이 블로그의 정보를 가져가서 검색에 나올 수 있도록 등록해 줄 것 입니다. 그 기간은 대략 3일 ~ 4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